본문 바로가기

여유/독서

보도 셰퍼의 돈

   책에대한 정보는 여기 클릭 --> 네이버 책 소개


1. (책 소개) 서점에서 스치듯 몇페이지만 읽어본 흔한 재테크 서적처럼 세세한 재테크의 방법이나 금융상품의소개 내집마련을 위한 준비 등과 같은 현실에 와닿는 실용적인 건들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돈에 대한 인식변화와 개인의 책임과 권한으로 대변되는 삶의 영역확장, 그리고 인생에서의 목표와 신념의 확립을 통해 부를 축적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라는 것 들과 같든 큰 틀에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조금은 색다른 재테크 서적입니다. 그리고 조금 세세한 테크닉과 관련된 내용들로는 빚에 대응(갚는 이 아니다)하는 몇가지 방법과 수입을 늘이고 투자를 하기위한 기본적인 이론의 틀(테크닉이 아닌)을 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2. (마음에 드는 책의 주장 1가지) 돈에대한 인식의 변화나 돈을 모아나가기 위한 목표설정 등 책의 전반적인 내용들 중, 자신의 현재 직업과 능력을 근거로 최선을 다하고 자신의 책임과 영역을 넓혀가는 것에서 시작하여 수입을 늘여나갈 것을 이야기하는 점은 참 마음에 듭니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그런 약간은 추상적인 실천방안들이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몇년내 수입을 몇배로 늘여주는 건 아니겠지만 부자가 되기위해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게 꼼꼼한 재테크 기술이나 투자처의 탐색 등과 같은 것들이 아닌 자기 직업에서 최선을 다하는 일에서 먼저 시작해야 하는게 우리들의 현실이 아닐까요?


3. (개인적으로 필요한 내용이라면......)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이야기들(돈을 벌기위한 마음가짐이나 목표설정 등을 위해 필요한 것들) 중 내가 그나마 취약한 것들, 그리고 조금씩 바꾸어 가려고 노력하는 것들 중 기억에 남는건 다음 내용정도 입니다.
ㅡ 실패를 두려워하지말라는 점
ㅡ 긍정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목표설정
ㅡ 계획없이 사는 것
ㅡ 인적네트워크와 멘토(책에서는 조언자라고 합니다)를 확장하고 만들어걸 것



4. (별점 : 4개/5개만점) 부자는 되고 싶은데 그냥 열심히 벌면 되겠지 뭐...... 라고 생각하면서 큰 그림을 그리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볼 만한 책인것 같습니다. 휴가때나 신년에 차분히 앞으로의 계획을 세워보고 싶거나 뭔가 경제적인 준비를 시작해보고 싶은데 막막하다 싶을 때 일독을 권해봅니다.


5. (다시 읽고 싶은지......)
대충봐서 뭐랄까 저자가 말하는 실천방안중 몇가지 해보고 싶은건 아쉽지만 나중으로 미뤄봅니다. 언제 시간을 두고 차분히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6 7 8 11 13장은 그냥 12장은 저자가 시킨거 따라해보면서 진지하게 한번 더 읽어 보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다시읽고 싶은 장이랍시고 적어놓은걸 보니 뒷부분을 대충 읽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군요).


6. (기억에 남는 구절)
아래는 책을 읽으면서 좀 기억에 남는, 나중에도 한번씩 생각해보고 싶은 구절 두부분입니다.


"절대로 자신없는 태도를 밖으로 드러내지 마라. 당신의 곤란한 처지를 듣게되면 다른 사람들은 당신에게 도움이 필요한 것으로 해석한다. 하지만 도움은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오는 것이 아니라 받을 만한 사람에게 온다.(중략)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얻어내야 하는 것은 동정심이 아니라 존경심이다. 우리는 승자의 정체성을 지녀야 한다. 승자는 기회를 끌어드리는 사람이다. 결코주저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

"끊임없이 어두운 미래를 예언하는 사람은 결국 그렇게 어두운 미래를 살게된다. (중략) 하지만 알아야 한다. 실제로 그들은 자신의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한것이 아니라, 자신이 자기 미래를 그렇게 만들었다는 사실 말이다."



다른 분이 상세하게 요약하신 책의 내용은 여기 클릭 -->
링크